와이낫미디어, 해외 진출 성공적…"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도약"

입력 2023-03-21 09:22   수정 2023-03-21 15:44

와이낫미디어가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발을 들였다고 21일 밝혔다. 세계적인 국내 드라마 열풍에 합류하며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로 확실히 자리매김한다는 게 회사의 계획이다. 국내에서도 활발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 '리얼하이 로맨스' 등 와이낫미디어가 MZ세대를 타깃으로 제작한 콘텐츠의 흥행은 국내 뉴미디어 업계뿐 아니라, 해외 콘텐츠 시장의 관심으로 이어졌다.

가장 적극적인 반응을 보인 곳은 일본이다. 현재 일본 최대 OTT 플랫폼 아베마 TV(ABEMA TV)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로맨스는 데뷔 전에'는 와이낫미디어가 제작을 맡은 작품이다.

한·일 10대 연예인 지망생들의 연애를 담은 예능으로, 지난 1월 방영을 시작한 이후로 아베마TV 연애 방송 부문 1위와 종합 랭킹 2위를 줄곧 유지하고 있다. 일본 현지 인기에 힘입어, 최근 오사카 쿄세라 돔에서 진행된 2023 간사이 컬렉션에 초청돼 작품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작년에는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 '배드걸프렌드' 등의 드라마가 일본 아베마 TV(ABEMA TV)에서 방영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는 한류드라마 시청 순위 1위에 올랐고 현재까지도 아베마 한류 부문 누적 조회수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제5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영예를 안았고,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도 진출하여 현재 9.3점(10점 만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 중이다.

이외에도 와이낫미디어의 다양한 작품들이 일본 유수의 OTT 플랫폼 아베마 TV,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유넥스트, 에프오디, 훌루 등(ABEMA TV, AMAZON PRIME VIDEO, U-NEXT, FOD, Hulu)에서 서비스 중이다.

스토리텔링 마케팅 수요가 증가하며 와이낫미디어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도 점점 확대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NH농협손해보험 브랜디드 웹드라마 '지질한 이야기', 쿠팡 쇼츠 드라마 '다 이렇게 살잖아', '캠퍼스 갓생러'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전개 중이다.

최근엔 롯데리아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에서 공개된 새 시리즈 '버거로운 알바생활'이 알바생의 공감을 자아내며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NL 코리아 시즌 3에서 '맑은 눈의 광인'으로 주목받은 배우 김아영이 1인 5역으로 출연 중이다.

이처럼 와이낫미디어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좋은 성과를 얻은 기업들이 후속 시리즈 제작을 요청하는 사례가 늘어나며 앞으로도 해당 사업 영역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국내 사업 역량을 강화하며 글로벌 진출의 첫 단추를 잘 꿰맨 와이낫미디어는 최근 주식회사 오즈아레나, 더그레이트쇼를 차례로 인수했다. 올해 제작 콘텐츠 라인업도 '운수오진 날', '가면의 여왕', '청담국제고등학교' 등 다양해, TV와 OTT 등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시청자 공략에 나선단 방침이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